공지사항 및

이벤트


원주에서 선호도 높은 초혁신도시 생활권 입지
지역 학부모 관심 높은 교육특화 아파트 선보여 눈길


원주 동문 디 이스트 투시도 [동문건설 제공]


지역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은 입지에서 인기가 높은 단지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강원도 원주시 관설동 일원에 조성되는 동문건설의 '원주 동문 디 이스트'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원주 동문 디 이스트'는 최근 원주시 내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원주혁신도시와 원주 도심권을 가까이 누릴 수 있는 더블 생활권 입지에 위치해 있다. 원주혁신도시는 13개 공공기관이 이전해 풍부한 인프라와 직주근접성을 두루 갖춘 곳이다. 여기에 단지 주변으로 반곡지구 도시개발사업으로 주거편의성도 크게 개선될 전망이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곳이다.


특히 교육특화 아파트로 선보인다는 점도 '원주 동문 디 이스트'에 관심이 집중되는 이유로 꼽힌다. 그동안 수도권 중심으로 교육여건이 집중되면서 상대적으로 우수한 교육환경을 누리지 못해 아쉬움을 느꼈던 학부모들의 입장에서는 강원도 원주에 교육특화 아파트가 선보이기 때문이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상대적으로 자녀의 교육열이 높은 지역인만큼 인근 수요자들이 벌써부터 교육특화 아파트가 선보인다는 소식에 관심이 많다"면서 "올케어 교육특화단지로 조성될 예정인 '원주 동문 디 이스트'에는 교육관련 서비스와 분양 일정 등을 문의하는 전화가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원주 동문 디 이스트'에서는 다양한 교육특화 서비스가 예정되어 있다. 먼저 단지 내 커뮤니티에서 2년간 무상으로 트렌디한 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요즘 엄마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째깍악어 키즈센터'를 유치해 입주 후 2년간 무상으로 운영할 계획이기 때문이다. 향후 단지 내 커뮤니티에 째깍악어 키즈센터가 입점하게 되면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실내 놀이터와 다양한 키즈클래스를 마련해 여러 놀이·학습 콘텐츠가 제공될 전망이다. 특히 아이들이 째깍악어 시설을 이용하는 동안 보호자는 내부 커뮤니티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아이를 맡기고 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원주 동문 디 이스트'에는 째깍악어 이외에도 단지 내 상업시설에 강남대치학원인 대치누리교육의 입점을 유치해 서울 강남권의 우수한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초등학교 입학 전 6세부터 중학생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을 구성해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입주민들의 사교육비 부담을 낮추고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입주민 1세대당 자녀 1명을 기준으로 입주 후 2년 간 50%의 수강료를 지원할 계획이다.


자녀와 가족의 건강을 위해 찾아가는 운동 서비스 '후케어스'도 단지 내에서 2년간 무상 운영한다. 단지 내에서 입주민 대상으로 맞춤형으로 진행되며 키즈 프로그램과 시니어프로그램으로 연간 4회씩 총 8회 진행할 계획이다. 운영 예상 프로그램으로는 유아 성장 발레, 키즈 성장발레, 시니어 라인댄스, 시니어 메디발레 스트레칭 등이며 세부 프로그램에 대한 운영계획은 추후 입주민들이 자유롭게 협의해 변경 진행할 수 있다.


'원주 동문 디 이스트'는 지하 2층~지상 15층, 11개 동, 전용면적 80·84·115㎡, 총 87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원주 프리미엄 아울렛, 원주의료원 등 원주 도심에 위치한 인프라와 혁신도시에 있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예정), 세인트병원, 메가박스 등의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훌륭한 상품성도 갖췄다.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 배치와 4BAY 판상형 위주(일부 세대 제외)의 설계가 적용됐으며, 펜트리와 드레스룸 등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일부 가구는 원주천, 치악산, 백운산 등의 조망권을 갖췄다.


'원주 동문 디 이스트'의 모델하우스는 강원도 원주시 관설동에 위치하며, 6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한편 '원주 동문 디 이스트'는 지역 수요자들을 위해 공동구매 이벤트도 진행한다. 동일직장, 동일단지, 7년 이하 신혼부부 등을 대상으로 2인 이상 공동 구매하는 경우 1인당 각 현금 100만원(제세공과금 별도)을 지급한다. 공동구매 조건을 충족한 신청자 중 청약 당첨자들을 대상으로 2인 이상 계약시 계약자에 한하여 지급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환순기자 janghs@dt.co.kr



2023.06.06

링크 바로가기

CGV는 후케어스코리아와 함께 씨네드쉐프에서 ‘요가&다이닝’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씨네드쉐프에서 진행하는 ‘요가&다이닝’ 프로그램은

B2C, B2B 요가 및 운동 서비스를 전문으로 진행하는 후케어스코리아와 협력해 진행한다. 


지난해 씨네드쉐프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커플을 대상으로 진행한 아로마 힐링테라피에 이어 두 번째 협업이다.

향후 CGV는 후케어스코리아와 함께 매달 정기적으로 ‘요가&다이닝’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4월에는 ‘봄, 움츠러든 몸을 틔우는 힐링 요가’를 주제로 17일에는 씨네드쉐프 압구정,

24일에는 씨네드쉐프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진행한다.

템퍼시네마에서 요가 마스터와 함께 함께 힐링 요가를 즐긴 후,

건강한 봄의 기운을 담은 헬씨 다이닝을 즐길 수 있다.


상영관의 큰 스크린과 풍부한 사운드를 통해 요가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만큼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집안 침대에서도 쉽게 접목할 수 있는 요가를 선보인다는 점에서 일반 요가 클래스와는 차별화했다.

‘요가&다이닝’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에게 운동 동작이 포함된

리플렛과 아로마 미스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씨네드쉐프의 요가&다이닝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2.04.15

링크 바로가기

 추운 겨울, 길어지는 집콕 생활에 온몸이 뻐근하다면 홈 필라테스가 정답이다.

홈 필라테스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을 소개한다.

코로나19 시대 최적의 운동, 홈 필라테스


필라테스는 내 몸의 가장 바른 자세를 찾아가는 운동이다.

바른 자세를 찾으면 평상시 올바른 근육 사용으로 인해 통증이 감소되거나 몸이 편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리샤필라테스&자이로토닉 윤소연 대표는 기본적인 동작을 먼저 시행하고 동작의 난이도를 올리며 진행하면

집에서도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한다.


“홈 필라테스도 필라테스의 기본인 호흡이나 골반 안정화(골반의 바른 정렬),

견갑 안정화(날개뼈의 바른 정렬)에 대해 인지하고 모든 움직임을 코어와 연결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수업이 활성화되어 필라테스를 집에서 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들이 많아졌다.

원래 홈 필라테스는 외출을 자주 할 수 없는 아이 엄마를 위한 산후 필라테스가 그 시작이었는데,

요즘에는 통증이 많아 운동이 꼭 필요한 바쁜 현대인들도 많이 선택하고 있다.

직접 집으로 방문해서 지도하는 방문 홈트뿐만 아니라, 실시간 비대면으로 하는 줌(Zoom) 필라테스,

유튜브나 어플을 통해 할 수 있는 필라테스 등이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운동하면 된다.

홈 필라테스 프로그램들


방문 필라테스의 장점은 바쁜 시간을 쪼개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트레이너가 직접 찾아오니 운동하러 오고 가는 시간을 확 줄여준다.

기구를 사용하지 못하고 매트나 소도구 위주의 운동으로만 제한된다는 점은 단점이지만 강사가 소도구를 준비해오는 점은 편하다.

홈핏(homefit.co.kr)은 대표적인 방문 트레이닝 연결 서비스 업체다. 위핏(www.wefitness.me)과 후케어스(www.whocares.co.kr)도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중에서도 유니몬홈트(yoonimon.com)는 여성 전문 방문PT를 지향한다.


그리고 ‘숨은 고수’라는 뜻의 숨고(soomgo.com)는 서비스가 필요한 고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숨은 고수를 쉽고 빠르게 연결해주는 전문가 매칭 서비스다.

요청서를 작성하면 여러 고수들이 맞춤형 견적서를 보내고, 그중에서 맘에 쏙 드는 고수를 찾아 맞춤형 서비스를 받으면 된다.

SNS에서는 방문 홈트를 진행하는 강사들의 계정을 많이 발견할 수 있다.

코로나19 때문에 집에 누군가를 들이기가 꺼려지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트레이너들이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필수로 이용하고 있으니 참고하자.


언제든지 자유롭게 참여 가능한 온라인 클래스들도 많다.

클래스101(class101.net)은 대표적인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이며

건강한 친구들(healthyfriends.co.kr)과 콰트(www.quat.life)는 홈 트레이닝 전문 온라인 클래스다.

또 피지오 필로소피(www.pilosophy.me)에서는 물리치료사&필라테스 강사이자

70만 유튜버 ‘자세요정’의 체형 교정 온라인 레슨을 만날 수 있다.


홈 필라테스 소도구 선택 시 주의점


방문 홈트 때는 강사가 소도구를 준비하지만 운동을 연습하거나 혼자 운동할 때는 소도구가 필요하다.

홈 필라테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소도구들은 인터넷으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 중 폼롤러는 근막 마사지를 위해 많이 구입하는 소도구 중 하나인데 본인 몸에 맞는 것을 찾기 위해서는 강도(푹신 또는 딱딱),

길이(91㎝ 또는 45㎝), 겉면 돌기(유, 무) 운동 목적에 맞는 것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서클링의 경우 근력을 강화시켜주기 위한 보조 소도구로 많이들 사용한다.

링을 조여주는 동작이나 바깥으로 벌려주는 동작을 하기 위해서는 조여지는 강도가 다 다르니 체크할 필요가 있다.


짐볼의 경우 앉아서 점프를 뛰거나 밸런스를 위해 많이 찾는다.

키에 따라서 볼의 크기를 선택해야 하고, 볼의 겉면의 두께도 다양한 점을 참고하도록 한다.

밴드는 스트레칭을 위해 많이 구입하는데 회사별로도 강도가 다르고 밴드 색상에 따라서도 강도가 다르다는 점을 기억하자.


2021.12.21

링크 바로가기 


당근마켓, 하이퍼로컬 플랫폼 동반성장...

입점 스타트업 매출 3배 향상


 

당근마켓을 중심으로 하이퍼로컬 스타트업 동반 성장 생태계가 만들어지고 있다.

당근마켓에 입점한 스타트업 매출이 이전보다 최대 3배 이상 상승하는 등 지역 기반 커뮤니티 저력이 커지고 있다.


비즈프로필을 이용하는 업체는 지역기반 온라인 광고를 가장 큰 장점으로 꼽았다.

불특정 다수에게 보여지는 포털 광고는 가성비가 좋지 않다.

전단지 배포나 아파트 게시판 광고 등은 효율이 떨어지고 진입도 제한된다. 당근마켓 가입자도 한몫했다.

당근마켓은 전국 6577개 지역에서 이용자 2200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월간이용자수(MAU)는 1600만명이다.


비대면 생활 폐기물 수거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늘수거'는 당근마켓 이용 후 매출이 200% 성장했다.

오늘수거는 서비스 지역이 반경 3㎞ 정도로 제한돼 있어 정밀한 지역 타겟 마케팅이 필요하다.

특정 동네를 대상으로만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당근마켓 지역광고를 활용해 

서울 강남구, 서초구 이용자 대상 온라인 광고를 진행해 효율을 높이고 비용을 낮췄다.


소통 창구가 열려있는 점도 고객 확보에 기여했다.

전문 홈트레이너가 집으로 찾아가 일대일 맞춤형 방문 운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후케어스'는 당근마켓 입점 후 매출이 50% 상승했다.

고객 개인별 역량을 파악한 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퍼스널트레이닝(PT) 특성상 고객과 소통이 중요하다.

비즈프로필을 통해 이용자 문의에 실시간 응대하면서 가입 고객이 증가했다.


요식업의 경우 단골 등록 기능이 매출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점심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위잇딜라이트'는 당근마켓 이용 후 매출이 40% 성장했다.

단골 등록 고객 2000명을 달성하며 안정적 매출이 가능해졌다.

새로운 고객군도 발굴해 적합한 지역별 타깃 광고 기획도 할 수 있다.


하이퍼로컬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도시 밀도가 높고, 정보기술(IT)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어 휴대폰을 이용한 고객 위치 정보 파악이 용이하기 때문이다.


김창주 당근마켓 지역광고실 총괄은 “종이 전단지나 아파트 게시판 광고는 효율이 떨어지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나 포털은 지역 마케팅 채널로는 적합하지 않다”며 “당근마켓은 세부 동네 단위 이용자까지 정확하게 도달할 수 있는 최적화된 채널로,

하이퍼로컬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는 핵심 채널로 뿌리내릴 것”이라고 말했다.


◇당근마켓 비즈프로필 입점업체와 성과


당근마켓을 중심으로 하이퍼로컬 스타트업 동반 성장 생태계가 만들어지고 있다.

당근마켓에 입점한 스타트업 매출이 이전보다 최대 3배 이상 상승하는 등 지역 기반 커뮤니티 저력이 커지고 있다.


비즈프로필을 이용하는 업체는 지역기반 온라인 광고를 가장 큰 장점으로 꼽았다.

불특정 다수에게 보여지는 포털 광고는 가성비가 좋지 않다.

전단지 배포나 아파트 게시판 광고 등은 효율이 떨어지고 진입도 제한된다. 당근마켓 가입자도 한몫했다.

당근마켓은 전국 6577개 지역에서 이용자 2200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월간이용자수(MAU)는 1600만명이다.


비대면 생활 폐기물 수거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늘수거'는 당근마켓 이용 후 매출이 200% 성장했다.

오늘수거는 서비스 지역이 반경 3㎞ 정도로 제한돼 있어 정밀한 지역 타겟 마케팅이 필요하다.

특정 동네를 대상으로만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당근마켓 지역광고를 활용해 

서울 강남구, 서초구 이용자 대상 온라인 광고를 진행해 효율을 높이고 비용을 낮췄다.


소통 창구가 열려있는 점도 고객 확보에 기여했다.

전문 홈트레이너가 집으로 찾아가 일대일 맞춤형 방문 운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후케어스'는 당근마켓 입점 후 매출이 50% 상승했다.

고객 개인별 역량을 파악한 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퍼스널트레이닝(PT) 특성상 고객과 소통이 중요하다.

비즈프로필을 통해 이용자 문의에 실시간 응대하면서 가입 고객이 증가했다.


요식업의 경우 단골 등록 기능이 매출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점심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위잇딜라이트'는 당근마켓 이용 후 매출이 40% 성장했다.

단골 등록 고객 2000명을 달성하며 안정적 매출이 가능해졌다.

새로운 고객군도 발굴해 적합한 지역별 타깃 광고 기획도 할 수 있다.


하이퍼로컬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도시 밀도가 높고, 정보기술(IT)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어 휴대폰을 이용한 고객 위치 정보 파악이 용이하기 때문이다.


김창주 당근마켓 지역광고실 총괄은 “종이 전단지나 아파트 게시판 광고는 효율이 떨어지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나 포털은 지역 마케팅 채널로는 적합하지 않다”며 “당근마켓은 세부 동네 단위 이용자까지 정확하게 도달할 수 있는 최적화된 채널로,

하이퍼로컬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는 핵심 채널로 뿌리내릴 것”이라고 말했다.


◇당근마켓 비즈프로필 입점업체와 성과


2021.12.06

링크 바로가기 

방문PT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후케어스코리아(대표 김민지)가 주식회사 더프라자(대표 이종훈)의 프리미엄 공간공유 플랫폼 TPZ Studio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으며 서비스 질 향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후케어스코리아는 방문 프리미엄 운동서비스를 체계적으로 프로그램화 하여 전문 강사들을 통해 개인을 위한 방문PT와 기업체 임직원을 위한 단체PT 등을 제공하고 있는 곳으로, 집이나 직장에서도 전문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새로운 수요창출을 일으키고 있다.

 

TPZ Studio는 골프와 PT, 필라테스 등을 위해 최적화된 공간을 구축하고 공유함으로써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고 받는 이들이 장소제약 없이 전문화된 스튜디오 이용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오프라인 공간공유 외에도 전용 앱을 통해 온라인 공간공유까지 진출하여 온오프라인 통합 공간공유 플랫폼으로 운영하고 있다.

 

금번 ㈜후케어스코리아와 TPZ Studio의 업무협약으로 ㈜후케어스코리아는 TPZ Studio 한남점을 통해 고객의 니즈에 따라 집 뿐만 아니라 전문 필라테스 공간에서도 스탓필라테스 기구를 활용한 프라이빗 레슨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후케어스코리아는 TPZ studio의 기존 2만명이상 골프 레슨 회원을 대상으로 레슨 전 30분 전문 골프필라테스를 대관료 포함 6만4천원에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도 실시한다. 골프는 한방향 운동이기 때문에 적절한 준비운동 없이 칠 경우 근골격에 많은 부담을 줄 수 있는데, 어깨, 가슴, 골반, 손목 스트레칭과 필라테스 운동으로 부상위험을 현저하게 감소시킬 수 있고, 필라테스 코어 강화를 통하여 골프 스윙과, 비거리 기능향상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이 ㈜후케어스코리아 측의 설명이다.

 

업체 관계자는 “퍼스널 트레이닝, 필라테스 등은 효과적인 프로그램의 구성과 전문가의 노하우도 중요한만큼 공간이나 시설도 매우 중요한 분야다”며 “컨텐츠와 플랫폼의 만남이라는 측면에서 금번 양사의 전략적 제휴는 업계에서도 관심을 끌고 있기에 상호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어 최종적으로 고객 분들이 느끼는 향상된 만족도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1.10.15

링크 바로가기


방문 PT 전문서비스 기업 후케어스코리아가 일상에 지친 이들에게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어줄 수 있는 프로그램 ‘아로마 힐링테라피 for Couple’을 기획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20일 오전 11시 CGV 씨네드쉐프 용산 아이파크몰 템퍼시네마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도심 속 아로마 숲에서 아로마 테라피요가 전문가와 함께 하는 명상과 스트레칭 등이 원데이 클래스 형태로 꾸며진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템퍼시네마에서 진행된다. 템퍼시네마는 NASA의 신소재로 유명한 프리미엄 매트리스&베개 브랜드 템퍼와 콜라보레이션으로 기획된 세계 최초의 리클라이닝 침대 영화관이다.


참가자는 메이어 사운드 시스템(Meyer Sound System)을 가지고 있는 용산 아이파크몰 CGV 템퍼시네마에서 특별히 준비된 영상과 음악, 그리고 숲의 향기를 담은 아로마오일 향기를 느끼며 약 90분간 명상과 요가 스트레칭을 즐길 수 있다.

또 모든 참가자에게는 클래스에서 사용한 요가링과 태국 정통 아로마 미스트, 웰컴 음료와 초콜릿, 마들렌으로 꾸며진 스페셜 웰컴키트도 증정된다.


깊은 호흡과 명상으로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자신을 바라보는 아로마 명상, 평상시에도 활용 가능한 쉬운 요가 스트레칭 동작으로 경직된 몸의 피로를 풀어주는 스트레칭, 몸의 중심이 되는 척추를 요가링으로 가볍게 자극을 주어 마사지하는 척추 마사지, 몸과 마음의 긴장을 풀고 따뜻한 이완의 느낌이 들고 깊은 숙면, 사바사나(Savasana)를 경험하는 휴식 시간순으로 진행된다.


강사로 나서는 요가마스터 'Soo'는 다수의 연예인 대상 요가수업과 및 대기업 출강을 진행하며 이름을 알린 13년 경력의 요가 및 필라테스 전문가이다.

해당 업체는 방문 프리미엄 운동서비스를 전문화해 전국 400여 명의 강사와 함께 개인과 기업을 위한 특화된 운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김민지 대표는 “일상에 지친 많은 분께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는 선물 같은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한 프로그램으로써 엄마와 친구와 또는 연인과 은은한 숲의 향기와 함께 프리미엄 템퍼 침대에서 명상과 스트레칭을 통해 몸과 마음의 안정을 찾아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아로마 힐링테라피 for Couple’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CGV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1.06.12

링크 바로가기



운동 초보라면, 오직 나만을 위한 1:1 코칭

집으로 오는 방문 PT by 후케어스


운동 경험이 없는 초보자가 기초 없이 영상만 보고 운동을 하기란 쉽지 않다.

아니, 누구나 따라할 수는 있지만 부상 없이 올바른 동작으로 제대로 해내기에는 무리가 있다.

'후케어스'는 2014년부터 찾아가는 방문운동을 시작한 국내 최초의 프라이빗 홈트레이닝 서비스 업체.


방문 PT를 신청하면 자체적으로 개발한 '자가 움직임 검사'를 사전에 진행한다.

출강 경험이 많은 강사들은 이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고객의 목이 불편하진 않은지, 허리 통증은 없는지 컨디션을 미리 파악한다.

정확한 진단을 통해 설정한 운동 강도와 커리큘럼으로 개인별 맞춤 운동이 가능하며, 

전문 홈트레이너가 함께하기에 부상 위험이 적고 동작의 정확도가 높은 것은 당연지사다.


운동만으로 부족함을 느끼는 이들을 위해 별도의 영양 코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장점.


첫 수업과 마지막 수업에는 체성분을 정밀하게 측정해 변화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2021년 3월호

링크 바로가기


월간앙쥬 2월호 / 곽은지 에디터 / 210201


최신 방문체육 프로그램 리포트


코로나19로 키즈카페나 문화센터에 가는 게 어려워지면서 육아맘들 사이에서 '방문체육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하루가 다르게 크는 아이들의 활동 욕구를 채울 수 있는 것은 물론 건강한 신체를 만들어주어 일석이조.

요즘 핫하다는 방문체육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봤다.


코로나19가 강타한 이래 마음껏 뛰어놀 수 있어 아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던 방방놀이터와 키즈카페를 구경한 지도 오래되었다.

아파트와 같은 공동주택에서는 층간소음 걱정으로 마음껏 몸 놀이를 할 수 없는 것이 현실.

 이러한 육아맘들의 고민에 화답한 걸까. 최근 교사가 집으로 찾아와 가르치는 '방문체육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다.

체계적인 소근육, 대근육 활동 프로그램으로 짜여 있는 데다 에너지를 분출할 수 있어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다.

수업을 한 날이면 아이가 꿀잠을 자 육퇴 시간이 앞당겨진다는 엄마들의 후기도 적잖이 찾아볼 수 있다는 후문.


방문체육 프로그램 엿보기


수업방식은?


보통 아이의 연령과 성별, 성향 등을 사전에 확인해 맞춤형 커리큘럼을 짜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중략)

여럿이 사용하는 교구는 코로나19로 위생이 중요해진 만큼 매일 전문 소독업체를 통해 인체에 무해한 약품으로 소독한다.

또한 교사들은 손 소독과 체온 측정을 하고 증상 유무를 수시로 체크한다.


수업의 장점은?


코로나19, 미세먼지, 날씨 등으로 인한 걱정이 없으며 원하는 시간에 할 수 있다.

게다가 아이에게 익숙한 공간인 '집'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평소 낯가림이 심하거나 소극적인 아이도 적극 참여하며

엄마 아빠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수업마다 다른 교구를 사용해 지루하지 않고 

일대일 또는 4~5명의 소그룹으로 진행해 몰입도가 높다.


인기만점 방문체육 프로그램


다채로운 수업이 가능한 <후케어스>

가정에서 원하는 사전 정보를 체크하고, 추천 강사 프로필을 보내

부모가 강사의 이력과 자격 사항을 확인한 뒤 수업을 결정하는 방식을 거친다.

유아체육 관련 자격증, 수업 경험, 신원 확인 등 강사의 검증 절차를 깐깐하게 하여

놀이 체육 뿐 아니라 태권도, 발레, 요가 등도 신청 가능하다.


2021년 2월호

링크 바로가기

후케어스, 방문 PT 홈트레이닝 플랫폼 선보여

코로나19로 인해 생활상이 변화하면서 모든 활동의 중심 공간이 집으로 바뀌고 있는데, 운동 역시 예외는 아니다. 헬스장 등 대부분의 운동 기관이 중위험 시설로 분류되면서 홈트레이닝족이 부쩍 늘었다. 그러나 평소 운동 클래스나 PT 등을 애용하던 사람이라면, 홈트레이닝만으로는 부족함을 느끼기 마련이다.


그런 가운데 집에서도 전문적인 운동이 가능한 온라인 PT, 방문 PT 등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2030 세대를 중심으로 마이다노, 사운드짐 같은 온라인 PT가 무섭게 퍼져나가고 있는데, 온라인 클래스가 익숙하지 않은 중년 이상 세대, 보다 전문적이고 개인적인 운동이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여전히 대면 PT 니즈가 강하다.


그런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것이 바로 방문 PT로, 방문 PT는 트레이너가 직접 사용자의 집으로 찾아가 PT를 진행한다.


후케어스는 방문 PT 홈트레이닝 플랫폼을 선보이고 있다.


후케어스 관계자는 "자신의 집에서 전문가의 케어를 받으며 운동할 수 있도록 소수 대면 방문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구성하고 있으며, 상담을 통해 목표와 성향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수업 전 트레이너들의 철저한 손 소독, 수업 중 마스크 착용, 실시간 발열 체크 등을 철저하게 실시하고 있다. 혹시 모를 비상 상황을 대비해 수업 변경이나 취소에 관한 정책을 완화하기도 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개인 트레이닝뿐 아니라 기업이나 단체 트레이닝도 가능하다. 이미 대기업 및 관공서를 대상으로 한 고퀄리티 생활스포츠 교육을 진행했다. 기업을 대상으로 한 화상 트레이닝 서비스 역시 제공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관계자는 "후케어스는 누적 26,000건의 트레이닝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언택트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비대면 트렌드를 반영하여 라이브로 운동 교육을 진행하는 ‘온라인 헬스장’ 플랫폼을 준비하고 있는 것인데, 해당 서비스가 시작되면 까다로운 절차를 통해 전국 각지에서 선발한 경력 7년 이상의 후케어스 강사진을 좀 더 쉽게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2020.09.02


링크 바로가기




광교신도시 고품격 명품 아파트로 알려진 2,231세대의 광교중흥S클래스 아파트 문화센터가 ㈜후케어스코리아가 운영하는 WE센터와 함께 오픈한다.


7월 중 오픈되는 광교중흥S클래스 문화센터는 입주민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헬스장과 GX룸, 취미를 즐길 수 있는 골프연습장, 아이들의 체육활동이 이뤄지는 실내체육관, 외부 풋살장 및 농구장까지 모두 갖춰져 있다. 해당 문화센터는 오픈 첫 달임에도 불구하고 7월 수강신청이 한 시간 이내 마감되는 큰 호응을 얻었다.


㈜후케어스코리아 WE센터 사업부의 이예진 매니저에 따르면 대부분 아파트 단지 내에 커뮤니티센터가 있지만 체계적인 관리가 어렵고 수업의 품질이 입주민의 기대에 못 미치는 등 여러 문제가 야기되고 있어 찾아가는 스포츠 전문기업 후케어스의 독보적인 전문성과 전국 약 400명의 우수한 강사진을 기반으로 아파트 입주민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는 프리미엄 아파트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후케어스가 운영하는 아파트 커뮤니티센터 브랜드인 WE센터는 성인 프로그램부터 유아발레, 키즈축구, 북클럽 영어책 읽기, 바둑 교실, 인문학 강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유아부터 시니어까지 모든 연령의 주민들이 활발하게 이용할 수 있다.


㈜후케어스코리아 김민지 대표는 “집에서 편한 복장으로 내려와 긴 이동시간 없이 안전하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기에 자녀가 있는 세대의 이용률이 특히 매우 높다”며 “백화점 문화센터와 비교해 강사의 전문성은 기본이며, 클래스 다양성, 관리비 자동정산 편의성, 합리성까지 입주민의 눈높이에 맞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는 중”이라고 전했다.


2020.07.01

링크 바로가기


고객센터
1522-7303

평일 9~18시

토/일/공휴일 휴무

(주)후케어스코리아

한국스포츠교육협회 평생교육원


사업자등록번호 693-88-01245 사업자정보조회

통신판매업신고 2022-서울강남-04397

본   사: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93길 40, 412호

사무실: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22, 프론트원 17층

마케팅, 제휴 문의 help@whocares.co.kr  


(주)후케어스코리아

한국스포츠교육협회 평생교육원


사업자등록번호 693-88-01245 사업자정보조회

통신판매업신고 2022-서울강남-04397

본     사: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93길 40, 서울소셜벤처허브 412호

사무실: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2, 프론트원 17층

마케팅, 제휴 문의 help@whocares.co.kr

© 2024 Whocares Korea, Inc.


고객센터

평일 9~18시

토 / 일 / 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