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및

이벤트


원주에서 선호도 높은 초혁신도시 생활권 입지
지역 학부모 관심 높은 교육특화 아파트 선보여 눈길


원주 동문 디 이스트 투시도 [동문건설 제공]


지역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은 입지에서 인기가 높은 단지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강원도 원주시 관설동 일원에 조성되는 동문건설의 '원주 동문 디 이스트'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원주 동문 디 이스트'는 최근 원주시 내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원주혁신도시와 원주 도심권을 가까이 누릴 수 있는 더블 생활권 입지에 위치해 있다. 원주혁신도시는 13개 공공기관이 이전해 풍부한 인프라와 직주근접성을 두루 갖춘 곳이다. 여기에 단지 주변으로 반곡지구 도시개발사업으로 주거편의성도 크게 개선될 전망이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곳이다.


특히 교육특화 아파트로 선보인다는 점도 '원주 동문 디 이스트'에 관심이 집중되는 이유로 꼽힌다. 그동안 수도권 중심으로 교육여건이 집중되면서 상대적으로 우수한 교육환경을 누리지 못해 아쉬움을 느꼈던 학부모들의 입장에서는 강원도 원주에 교육특화 아파트가 선보이기 때문이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상대적으로 자녀의 교육열이 높은 지역인만큼 인근 수요자들이 벌써부터 교육특화 아파트가 선보인다는 소식에 관심이 많다"면서 "올케어 교육특화단지로 조성될 예정인 '원주 동문 디 이스트'에는 교육관련 서비스와 분양 일정 등을 문의하는 전화가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원주 동문 디 이스트'에서는 다양한 교육특화 서비스가 예정되어 있다. 먼저 단지 내 커뮤니티에서 2년간 무상으로 트렌디한 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요즘 엄마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째깍악어 키즈센터'를 유치해 입주 후 2년간 무상으로 운영할 계획이기 때문이다. 향후 단지 내 커뮤니티에 째깍악어 키즈센터가 입점하게 되면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실내 놀이터와 다양한 키즈클래스를 마련해 여러 놀이·학습 콘텐츠가 제공될 전망이다. 특히 아이들이 째깍악어 시설을 이용하는 동안 보호자는 내부 커뮤니티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아이를 맡기고 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원주 동문 디 이스트'에는 째깍악어 이외에도 단지 내 상업시설에 강남대치학원인 대치누리교육의 입점을 유치해 서울 강남권의 우수한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초등학교 입학 전 6세부터 중학생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을 구성해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입주민들의 사교육비 부담을 낮추고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입주민 1세대당 자녀 1명을 기준으로 입주 후 2년 간 50%의 수강료를 지원할 계획이다.


자녀와 가족의 건강을 위해 찾아가는 운동 서비스 '후케어스'도 단지 내에서 2년간 무상 운영한다. 단지 내에서 입주민 대상으로 맞춤형으로 진행되며 키즈 프로그램과 시니어프로그램으로 연간 4회씩 총 8회 진행할 계획이다. 운영 예상 프로그램으로는 유아 성장 발레, 키즈 성장발레, 시니어 라인댄스, 시니어 메디발레 스트레칭 등이며 세부 프로그램에 대한 운영계획은 추후 입주민들이 자유롭게 협의해 변경 진행할 수 있다.


'원주 동문 디 이스트'는 지하 2층~지상 15층, 11개 동, 전용면적 80·84·115㎡, 총 87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원주 프리미엄 아울렛, 원주의료원 등 원주 도심에 위치한 인프라와 혁신도시에 있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예정), 세인트병원, 메가박스 등의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훌륭한 상품성도 갖췄다.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 배치와 4BAY 판상형 위주(일부 세대 제외)의 설계가 적용됐으며, 펜트리와 드레스룸 등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일부 가구는 원주천, 치악산, 백운산 등의 조망권을 갖췄다.


'원주 동문 디 이스트'의 모델하우스는 강원도 원주시 관설동에 위치하며, 6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한편 '원주 동문 디 이스트'는 지역 수요자들을 위해 공동구매 이벤트도 진행한다. 동일직장, 동일단지, 7년 이하 신혼부부 등을 대상으로 2인 이상 공동 구매하는 경우 1인당 각 현금 100만원(제세공과금 별도)을 지급한다. 공동구매 조건을 충족한 신청자 중 청약 당첨자들을 대상으로 2인 이상 계약시 계약자에 한하여 지급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환순기자 janghs@dt.co.kr



2023.0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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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V는 후케어스코리아와 함께 씨네드쉐프에서 ‘요가&다이닝’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씨네드쉐프에서 진행하는 ‘요가&다이닝’ 프로그램은

B2C, B2B 요가 및 운동 서비스를 전문으로 진행하는 후케어스코리아와 협력해 진행한다. 


지난해 씨네드쉐프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커플을 대상으로 진행한 아로마 힐링테라피에 이어 두 번째 협업이다.

향후 CGV는 후케어스코리아와 함께 매달 정기적으로 ‘요가&다이닝’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4월에는 ‘봄, 움츠러든 몸을 틔우는 힐링 요가’를 주제로 17일에는 씨네드쉐프 압구정,

24일에는 씨네드쉐프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진행한다.

템퍼시네마에서 요가 마스터와 함께 함께 힐링 요가를 즐긴 후,

건강한 봄의 기운을 담은 헬씨 다이닝을 즐길 수 있다.


상영관의 큰 스크린과 풍부한 사운드를 통해 요가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만큼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집안 침대에서도 쉽게 접목할 수 있는 요가를 선보인다는 점에서 일반 요가 클래스와는 차별화했다.

‘요가&다이닝’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에게 운동 동작이 포함된

리플렛과 아로마 미스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씨네드쉐프의 요가&다이닝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2.0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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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운 겨울, 길어지는 집콕 생활에 온몸이 뻐근하다면 홈 필라테스가 정답이다.

홈 필라테스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을 소개한다.

코로나19 시대 최적의 운동, 홈 필라테스


필라테스는 내 몸의 가장 바른 자세를 찾아가는 운동이다.

바른 자세를 찾으면 평상시 올바른 근육 사용으로 인해 통증이 감소되거나 몸이 편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리샤필라테스&자이로토닉 윤소연 대표는 기본적인 동작을 먼저 시행하고 동작의 난이도를 올리며 진행하면

집에서도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한다.


“홈 필라테스도 필라테스의 기본인 호흡이나 골반 안정화(골반의 바른 정렬),

견갑 안정화(날개뼈의 바른 정렬)에 대해 인지하고 모든 움직임을 코어와 연결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수업이 활성화되어 필라테스를 집에서 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들이 많아졌다.

원래 홈 필라테스는 외출을 자주 할 수 없는 아이 엄마를 위한 산후 필라테스가 그 시작이었는데,

요즘에는 통증이 많아 운동이 꼭 필요한 바쁜 현대인들도 많이 선택하고 있다.

직접 집으로 방문해서 지도하는 방문 홈트뿐만 아니라, 실시간 비대면으로 하는 줌(Zoom) 필라테스,

유튜브나 어플을 통해 할 수 있는 필라테스 등이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운동하면 된다.

홈 필라테스 프로그램들


방문 필라테스의 장점은 바쁜 시간을 쪼개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트레이너가 직접 찾아오니 운동하러 오고 가는 시간을 확 줄여준다.

기구를 사용하지 못하고 매트나 소도구 위주의 운동으로만 제한된다는 점은 단점이지만 강사가 소도구를 준비해오는 점은 편하다.

홈핏(homefit.co.kr)은 대표적인 방문 트레이닝 연결 서비스 업체다. 위핏(www.wefitness.me)과 후케어스(www.whocares.co.kr)도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중에서도 유니몬홈트(yoonimon.com)는 여성 전문 방문PT를 지향한다.


그리고 ‘숨은 고수’라는 뜻의 숨고(soomgo.com)는 서비스가 필요한 고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숨은 고수를 쉽고 빠르게 연결해주는 전문가 매칭 서비스다.

요청서를 작성하면 여러 고수들이 맞춤형 견적서를 보내고, 그중에서 맘에 쏙 드는 고수를 찾아 맞춤형 서비스를 받으면 된다.

SNS에서는 방문 홈트를 진행하는 강사들의 계정을 많이 발견할 수 있다.

코로나19 때문에 집에 누군가를 들이기가 꺼려지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트레이너들이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필수로 이용하고 있으니 참고하자.


언제든지 자유롭게 참여 가능한 온라인 클래스들도 많다.

클래스101(class101.net)은 대표적인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이며

건강한 친구들(healthyfriends.co.kr)과 콰트(www.quat.life)는 홈 트레이닝 전문 온라인 클래스다.

또 피지오 필로소피(www.pilosophy.me)에서는 물리치료사&필라테스 강사이자

70만 유튜버 ‘자세요정’의 체형 교정 온라인 레슨을 만날 수 있다.


홈 필라테스 소도구 선택 시 주의점


방문 홈트 때는 강사가 소도구를 준비하지만 운동을 연습하거나 혼자 운동할 때는 소도구가 필요하다.

홈 필라테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소도구들은 인터넷으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 중 폼롤러는 근막 마사지를 위해 많이 구입하는 소도구 중 하나인데 본인 몸에 맞는 것을 찾기 위해서는 강도(푹신 또는 딱딱),

길이(91㎝ 또는 45㎝), 겉면 돌기(유, 무) 운동 목적에 맞는 것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서클링의 경우 근력을 강화시켜주기 위한 보조 소도구로 많이들 사용한다.

링을 조여주는 동작이나 바깥으로 벌려주는 동작을 하기 위해서는 조여지는 강도가 다 다르니 체크할 필요가 있다.


짐볼의 경우 앉아서 점프를 뛰거나 밸런스를 위해 많이 찾는다.

키에 따라서 볼의 크기를 선택해야 하고, 볼의 겉면의 두께도 다양한 점을 참고하도록 한다.

밴드는 스트레칭을 위해 많이 구입하는데 회사별로도 강도가 다르고 밴드 색상에 따라서도 강도가 다르다는 점을 기억하자.


2021.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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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마켓, 하이퍼로컬 플랫폼 동반성장...

입점 스타트업 매출 3배 향상


 

당근마켓을 중심으로 하이퍼로컬 스타트업 동반 성장 생태계가 만들어지고 있다.

당근마켓에 입점한 스타트업 매출이 이전보다 최대 3배 이상 상승하는 등 지역 기반 커뮤니티 저력이 커지고 있다.


비즈프로필을 이용하는 업체는 지역기반 온라인 광고를 가장 큰 장점으로 꼽았다.

불특정 다수에게 보여지는 포털 광고는 가성비가 좋지 않다.

전단지 배포나 아파트 게시판 광고 등은 효율이 떨어지고 진입도 제한된다. 당근마켓 가입자도 한몫했다.

당근마켓은 전국 6577개 지역에서 이용자 2200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월간이용자수(MAU)는 1600만명이다.


비대면 생활 폐기물 수거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늘수거'는 당근마켓 이용 후 매출이 200% 성장했다.

오늘수거는 서비스 지역이 반경 3㎞ 정도로 제한돼 있어 정밀한 지역 타겟 마케팅이 필요하다.

특정 동네를 대상으로만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당근마켓 지역광고를 활용해 

서울 강남구, 서초구 이용자 대상 온라인 광고를 진행해 효율을 높이고 비용을 낮췄다.


소통 창구가 열려있는 점도 고객 확보에 기여했다.

전문 홈트레이너가 집으로 찾아가 일대일 맞춤형 방문 운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후케어스'는 당근마켓 입점 후 매출이 50% 상승했다.

고객 개인별 역량을 파악한 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퍼스널트레이닝(PT) 특성상 고객과 소통이 중요하다.

비즈프로필을 통해 이용자 문의에 실시간 응대하면서 가입 고객이 증가했다.


요식업의 경우 단골 등록 기능이 매출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점심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위잇딜라이트'는 당근마켓 이용 후 매출이 40% 성장했다.

단골 등록 고객 2000명을 달성하며 안정적 매출이 가능해졌다.

새로운 고객군도 발굴해 적합한 지역별 타깃 광고 기획도 할 수 있다.


하이퍼로컬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도시 밀도가 높고, 정보기술(IT)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어 휴대폰을 이용한 고객 위치 정보 파악이 용이하기 때문이다.


김창주 당근마켓 지역광고실 총괄은 “종이 전단지나 아파트 게시판 광고는 효율이 떨어지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나 포털은 지역 마케팅 채널로는 적합하지 않다”며 “당근마켓은 세부 동네 단위 이용자까지 정확하게 도달할 수 있는 최적화된 채널로,

하이퍼로컬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는 핵심 채널로 뿌리내릴 것”이라고 말했다.


◇당근마켓 비즈프로필 입점업체와 성과


당근마켓을 중심으로 하이퍼로컬 스타트업 동반 성장 생태계가 만들어지고 있다.

당근마켓에 입점한 스타트업 매출이 이전보다 최대 3배 이상 상승하는 등 지역 기반 커뮤니티 저력이 커지고 있다.


비즈프로필을 이용하는 업체는 지역기반 온라인 광고를 가장 큰 장점으로 꼽았다.

불특정 다수에게 보여지는 포털 광고는 가성비가 좋지 않다.

전단지 배포나 아파트 게시판 광고 등은 효율이 떨어지고 진입도 제한된다. 당근마켓 가입자도 한몫했다.

당근마켓은 전국 6577개 지역에서 이용자 2200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월간이용자수(MAU)는 1600만명이다.


비대면 생활 폐기물 수거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늘수거'는 당근마켓 이용 후 매출이 200% 성장했다.

오늘수거는 서비스 지역이 반경 3㎞ 정도로 제한돼 있어 정밀한 지역 타겟 마케팅이 필요하다.

특정 동네를 대상으로만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당근마켓 지역광고를 활용해 

서울 강남구, 서초구 이용자 대상 온라인 광고를 진행해 효율을 높이고 비용을 낮췄다.


소통 창구가 열려있는 점도 고객 확보에 기여했다.

전문 홈트레이너가 집으로 찾아가 일대일 맞춤형 방문 운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후케어스'는 당근마켓 입점 후 매출이 50% 상승했다.

고객 개인별 역량을 파악한 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퍼스널트레이닝(PT) 특성상 고객과 소통이 중요하다.

비즈프로필을 통해 이용자 문의에 실시간 응대하면서 가입 고객이 증가했다.


요식업의 경우 단골 등록 기능이 매출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점심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위잇딜라이트'는 당근마켓 이용 후 매출이 40% 성장했다.

단골 등록 고객 2000명을 달성하며 안정적 매출이 가능해졌다.

새로운 고객군도 발굴해 적합한 지역별 타깃 광고 기획도 할 수 있다.


하이퍼로컬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도시 밀도가 높고, 정보기술(IT)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어 휴대폰을 이용한 고객 위치 정보 파악이 용이하기 때문이다.


김창주 당근마켓 지역광고실 총괄은 “종이 전단지나 아파트 게시판 광고는 효율이 떨어지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나 포털은 지역 마케팅 채널로는 적합하지 않다”며 “당근마켓은 세부 동네 단위 이용자까지 정확하게 도달할 수 있는 최적화된 채널로,

하이퍼로컬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는 핵심 채널로 뿌리내릴 것”이라고 말했다.


◇당근마켓 비즈프로필 입점업체와 성과


2021.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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